통일전망대와 고성 속초
▼ 통일전망대
통일전망대는 민간인 출입이 금지된 민통선 안에 위치하고 있어 통일안보공원에서 출입신고를 마치고
차량으로 민통선 검문소에 출입신고서를 제출하고 2-3분 정도 가면 통일전망대가 나온다.
위치 : 강원도 고성군 현내면 명호리
▼ 전망대에서 바라본 해금강
▼ 화진포
동해 연안에 형성된 석호(潟湖) 가운데 하나로서 경관이 아름다워 강원도 기념물 제10호로 지정되었다.
동해안의 호수 가운데 최대 규모로서, 면적은 2.39㎢이고, 호수의 둘레는 16㎞에 달 한다
▼ 초대대통령 이승만 별장
이승만 대통령의 업적 등 일대기를 한 눈에 볼 수 있다.
친필휘호, 의복과 소품, 관련도서 등이 전시되어있다.
이승만별장은 침실과 거실, 집무실, 평소에 끼던 안경과 여권, 편지 등 유품이 진열되어 있다.
▼ 화진포성 김일성별장
화진포의 성(김일성별장)이 세워진 연도는 정확히 알려져 있지 않다.
다만 김일성은 1948년부터 50년까지 처 김정숙, 아들 김정일, 딸 김경희 등 가족과 함께 하계휴양지로 화진포를 찾았다.
48년 8월 당시 6살이던 김정일이 소련군 정치사령관 레베제프 소장의 아들과 별장입구에서
어깨동무를 하고 찍은 사진이 이를 입증하고 있다.
▼ 청간정
청간정은 설악산 골짜기에서 흘러내리는 청간천과 만경창파가 넘실거리는
기암절벽위에 팔작지붕의 중층누정으로 아담하게 세워져 있다.
고성관광 http://tour.goseong.org/site/tour/page/index.jsp
▼ 울산바위
해발 873m의 울산바위는 사방이 절벽이며 둘레가 4km, 6개의 봉우리로 이루어져 있다.
울산바위의 명칭은 3가지 설이 있는데 하나는 울타리 같이 생겼다 하여 붙여진 이름과
경남 울산의 지명을 딴 전설적인 이름, 또 하나는 우는 산이라는 뜻에서 붙여진 이름 등이 있다.
설악산 끝자락의 속초와 고성의 경계지역에 위치한 울산바위는 수많은 전설과 함께 그 경관은
자연의 위용과 함께 예술성을 있는 그대로 보여주는 기암절벽의 극치를 보여 준다.
▼ 속초시가지와 울산바위
▼ 동명항과 설악산
▼ 영금정
동명항 경관 조성으로 세워진 영금정 전망대는 주변의 영금정 해돋이정자,
등대전망대와 함께 속초 앞바다를 볼 수 있도록 만든 정자형 전망대이다.
영금정(靈琴亭)은 바닷가에 흩어져 있는 암반 지역을 말하는 것으로, 아기자기한 해변 경관을 감상할 수 있다.
남쪽 방파제 부근 영금정 바위 위에 세워진 해상 정자는 50m 정도의 다리를 건너 들어갈 수 있다.
속초시관광 : https://www.sokchotour.com/